서울시 청년 수당 사용처 사용방법 알아보기

 파꿈남 

서울시 청년 수당

서울시 청년 수당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 만 34세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에게 활동지원금(월 50만원 최대 6개월)을 지급하여 직장을 잡기 위한 공부 또는 취업하는데 전념하게 도와주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수당 사용처

서울시 청년수당을 받으시는 분들은 사용처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수당을 받는 분들! 사용처에 제한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전반적으로 생활하는데 필요한 곳에 사용이 가능하며 구직 및 사회참여 활동에 소요되는 비용 모두가 포함이 됩니다.

 

예를들어

교육비, 독서실비, 스터디공간 비용, 식비, 간식비, 통신비, 교통비, 월세, 책 구입, 공과금 납부 등 가능

 

태블릿PC, 노트북, 의자(인터넷강의 청취, 공부, 면접준비용) 등 구직활동 및 사회활동 등 취지에 부합하는 경우 구입 가능합니다.

 

단, 원칙적으로 재산축적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위의 경우에는 예외사항으로 가능합니다.

[예금,적금, 민간보험, 국민연금 납입, 상품권 구입(기프티콘 포함) 등 구매 X

호텔, 카지노, 상품권, 귀금속, 안마시술소, 주점, 등 사용에 제한이 됩니다.

 

※청년수당을 신청하실때 체크카드를 만드는데 이 청년수당용 체크카드에는 클린카드 기능이 있어 사용이 제한되는 곳에서는 카드결제가 자동으로 되지 않으니 애매하다고 싶으면 우선 결제해보셔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사용방법

청년수당으로 받는 금액은 일반적으로 카드 사용을 기본으로 합니다.

카드 사용시 별도로 내용에 대한 소명이 필요하지 않으니 확실히 편리하기 때문에 가급적 청년수당 신청시 발급해야하는 카드로 결제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카드결제
  • 인터넷 결제 가능 + 모바일페이 사용 가능

  • 현금 사용 가능
    (정기적으로 자기활동기록서 제출시 현금 사용 총액 및 주요 사용처를 기입해 제출해야함)
  • 현금이 필요한 경우
    인터넷 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한 계좌이체
    ATM을 통한 현금인출 및 계좌이체
    은행 창구를 방문해 현금인출 및 계좌이체

현금 사용시 현금 영수증 및 일반영수증 등 발급받아서 보관, 계좌이체 금액은 계좌이체 내역 캡쳐를 통해 증빙자료를 보관하여 현금사용 소명자료 제출이 요청이 있는경우 그때 제출해야하니 꼭 알아두세요

 

 

다음달로 이월 가능?

알고 있겠지만 청년수당은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50만원이 넘는 상품에 대해 구매할 경우 본인의 돈을 카드계좌에 이체해 결제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 사용하지 않고 다음달 지원받는 수당과 함께 결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지급된 청년수당은 그달에 사용을 기본적으로 합니다만 활동계획에 따라 다음달로 이월이 가능합니다.

※ 따로 자기활동기록서에 이월한 목적 및 사용 내용을 기재

※ 사업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거나 개인재산축적 목적으로 장기 미사용시 자격 박탈과 환수 혹은 불이익은 있을 수 있다

★다음달로 이월 관련 별도의 신청은 없으며, 해당 달이 지나도 수당이 소멸되지 않습니다.

 

 

태블릿 pc, 노트북 등 청년수당 사업 취지에 맞기만 한다면 받는 수당을 이월해서 해당하는 금액을 확보한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청년수당 정책 신청 정보 알고 싶다면?

서울시 청년수당의 경우 상반기 1차는 이미 모집을 마감했습니다.

1차 2차로 나눠지는만큼 하반기 2차 모집이 남아 있으니 해당자라면 관심있게 알아두고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청년수당이란 > 청년수당 > 복지 지원 > 금융·복지 >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청년수당이란?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4세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에게 활동지원금(월 50만원 최대 6개월)을 지급하고, 경제상담·마음상담·취업역량강화 교육 등 청

youth.seoul.g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